뉴스게시판

더채움투자자문, 투자권유대행인 제도 활용해 자문 대상 확대 발판 마련 2023.09.27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309261325518260115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2437

주식회사 더채움투자자문이 투자권유대행인 모집을 통한 영업 활성화에 나선다. 투자권유대행인이란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정한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협회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산관리 전문 인력으로서, 이를 통해 판매 창구를 넓히고 신규 고객 확보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구상이다.

더채움투자자문의 투자권유대행인은 위탁계약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금융투자상품 및 투자자문계약 체결 등을 권유하게 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는 자문사 입장에서는 판매채널을 넓혀 선제적 사업성을 확보하고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접하며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현재 더채움투자자문은 투자권유대행인을 통한 효율적인 영업 및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다. 투자권유대행인이 유치 고객의 재무 상태, 투자성향, 투자 목적 등을 파악해 제휴사 금융상품들을 비교·추천하면 더채움투자자문은 리서치 및 모델 포트폴리오 구성,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자문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더채움투자자문은 주식, 펀드, 채권, ETF, 공모주 등 다양한 상품들과 연금저축펀드, 퇴직연금제도를 통한 세액공제, 과세이연 복리효과 활용 등 재무 설계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삼성증권, DB금융투자와의 자문사 연계 서비스를 시작으로 KB증권, NH농협증권,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등 다수의 증권사들과 중개 업무 제휴 중이다.

더채움투자자문은 금융전문가 뿐만 아니라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준생들을 모집하여 고객 친화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목표하고 있다.

유치 고객의 금융상품 거래 수수료 및 보수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금융투자협회 정식 등록과 함께 이행보증보험 비용도 지원된다. 또한 전문 금융인을 통한 정기적인 금융상품 및 마케팅 노하우 교육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더채움투자자문은 현재 유튜브, 블로그, SNS 등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접근성 높은 채널들을 활용한 양질의 금융 콘텐츠를 통해 고액 자산가 및 금융지식 취약계층을 포함한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그리고 시장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다양한 투자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투자권유대행인을 위한 온라인 영업 지원 또한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많은 증권사들이 오프라인 사업을 축소하고 점차 자문사로 영업을 넘기고 있는 현 추세에서 직접적인 대면을 통해 상품 설명을 듣고자 하는 수요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이처럼 투자권유대행인 사업의 목표와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실한 비전 속에서 더채움투자자문의 투권인 모집은 계속될 예정이다.

또한 투자권유대행인의 동기부여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쾌적한 업무 공간과 매뉴얼 등 세밀한 부분까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해나가겠다는 각오도 함께 덧붙였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